역사
벨기에는 서유럽의 작은 나라이지만, 풍부한 문화와 역사가 자랑스러운 국가입니다. 벨기에의 역사는 로마 시대부터 시작되어 이어져 왔으며, 나라의 다양성과 세계 유산을 풍부하게 남겨놓고 있습니다. 벨기에는 세 가지 주요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플랑드르 지역, 발로니아 지역, 그리고 브뤼셀 수도권으로 나뉩니다. 이러한 지역들은 각각 독특한 문화와 언어를 가지고 있어 여행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합니다. 플랑드르 지역에서는 네덜란드어, 발로니아 지역에서는 프랑스어, 그리고 수도 브뤼셀에서는 양 언어가 공용어로 사용됩니다.벨기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초콜릿과 맥주가 다양하게 있어 문화적 측면에서도 큰 영향을 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브뤼셀 등의 도시에서는 맥주와 초콜릿을 즐길 수 있는 전문점들이 발달하여 있으며,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대표 관광지 5곳
벨기에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1. 브뤼헤: 브뤼헤는 그림같은 뷰와 수많은 역사적인 건물들로 유명합니다.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곳입니다. 브뤼헤는 "북의 베네치아"로 불리울 정도로 운하가 흐르며, 분수대와 구시가지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2. 브뤼셀: 벨기에의 수도인 브뤼셀은 유럽연합(EU)의 중심지로, 세계적인 명소인 그랑플라스와 아토뮤뮤, 마네킹피쉬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그랑플라스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중심 광장으로, 황금색으로 장식된 고풍스러운 건물들이 둘러싸여 있습니다.
3. 겐트: 겐트는 고대 유럽의 중요한 항구도시로, 메릿 그라시트 광장, 세인트 미쉘 다리, 그리그너 주교당 등 많은 역사적 명소가 있는 도시입니다. 겐트의 유명한 대표 건물로는 경치가 아름다운 겐트 요새와 건너편의 12세기 수프 교회 등이 있습니다.
4. 안트워프: 안트워프는 세계 3대 항만 중 하나로 패션과 다이아몬드의 도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루벤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루벤스의 집, 독특한 실루엣을 가진 시청, 세계에서 가장 큰 다이아몬드 거래 센터 등이 이곳의 주요 관광 명소입니다.
5. 더헤: 동화 속 성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더헤의 경치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더헤에서는 시내 전경을 볼 수 있는 더헤이스트 미켈 다리와 루벤스 고택, 순례자들의 경로 등이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관광지를 갖춘 벨기에는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대표적인 음식 4가지
1. 와플(Waffles) - 벨기에 와플은 크리스피한 특징이 있으며, 설탕, 크림, 과일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 미트볼(Meatballs) - 벨기에 미트볼은 소고기, 돼지고기 또는 양고기와 양파, 빵가루, 계란 등을 섞은 후 토마토 소스에 장시간 조리합니다.
3. 모울(Mussels) - 모울은 주로 백 와인 소스나 간장소스 끓여낸 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감자튀김과 함께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스토버이(Stoofvlees) - 스토버이는 소고기와 양파로 만든 탕요리로, 맥주에 삶아 불린 소고기를 포함하여 맛있는 요리입니다.
물론 벨기에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음식들이 있습니다만, 전체적으로 언급된 4가지가 가장 대표적인 음식들입니다.
액티비티
1. 브뤼헤 구시가지 탐험 - 브뤼헤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구시가지가 있으며, 이곳에서 매력적인 건축물과 운하를 산책하며 즐기실 수 있습니다. 운하 보트 투어도 꼭 경험해보세요.
2. 아토무륨에서 그랑플라스까지 산책 - 브뤼셀의 아토무륨과 그랑플라스는 대표적인 관광지로, 이 두 지점을 연결하는 산책로도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브뤼셀 코믹스트립 덕후들에겐 친근한 친구 감성의 벽화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3. 랭브뤼와르 동굴 탐험 - 벨기에 남부에 위치한 랭브뤼와르 지역은 멋진 석회암 동굴로 유명합니다. 안내투어를 통해 동굴을 탐험하면서, 자연이 만든 놀라운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 추천 이유
낭만적인 유럽의 보석, 벨기에! 벨기에는 끝없는 매력이 가득한 여행지입니다. 작은 면적에 고요한 도시의 아름다움, 역사적인 명소, 훌륭한 미식 경험 등 다양한 요소가 공존하며, 여행객에게 매혹적인 순간을 선사합니다. 우선 벨기에의 대표 도시 브뤼셀과 브뤼헤는 각기 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브뤼셀의 그랑플라스는 아름다운 석양 아래 황금빛으로 빛나는 건물들이 있어 경이로운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면 브뤼헤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구시가지와 매혹적인 운하의 도시로, 한 편의 그림 같은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다음으로, 벨기에의 미식 문화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고급 초콜릿, 다양한 맥주, 프리트 등, 입맛을 사로잡을 풍성한 미식 경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벨기에만의 독특한 맛과 향을 경험하며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습니다. 벨기에 여행을 꿈꾸는 분들께 강력히 추천드리며, 이번 기회에 벨기에의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